본문 바로가기
아이요리

짬뽕밥

by ritwo 2021. 8. 30.
728x90
반응형

짬뽕 완성!!

며칠 동안 비가 오니 얼큰한 국물이 떠오릅니다. 이제야 올립니다. ^^

아이가 이제 초등 3학년이 되니 얼큰한 국물에 밥도 먹을 수 있네요.

너무 좋아요 (정말 몇 년 동안은 매운 요리 못해먹었네요)

 

우선 재료 준비 (3인분 정도)

양파 1개  (저는 집에 양파가 딱 떨어져서 못 넣었어요ㅠㅠ) 

대파 반개 , 마늘 5개( 저는 간 마늘 썼어요. 그랬더니 금세 타기는 하네요) , 갖은 야채 적당량( 버섯이랑, 당근, 양배추 넣었어요), 대패 삼겹살, 오징어 1마리( 냉동오징어 사면 조금 저렴해요), 조갯살(이것도 냉동!), 부추 조금 ,간장, 후추, 참기름, 고춧가루 3스푼 

 

1. 중식요리는 센 불에 조리하기 때문에 재료를 미리 손질해야 해요. 저는 음식을 불에 올려놓 고 재료 준비하다 많이 태워 먹었어요 ㅠㅠ. 집에 있는 야채들을 적당하게 손질하고 썰어서 준비하세요.

 

2. 넓은 프라이팬에 기름을 넉넉히 두루세요. 파 먼저 볶은 후 , 간 마늘(편으로썬 마늘) 넣어 함께 볶아요.

 

 

3. 고기 넣어 볶아줘요. 저는 돼지고기 대패삼겹살 넣었어요. 어느 정도 익으면 해산물을 넣고 볶아요. ( 해산물을 야채 볶은 후 넣는 경우도 있는데 저는 이게 더 맛있는 거 같아요^^) 간장 1 스푼을 프라이팬 벽 쪽으로 두루면 불맛이 난다고 하네요.

 

4. 나머지 야채를 넣고 볶아요 .육수를 사용하면 더 맛있다고 하는데 저는 그냥 물 넣었어요^^. 그래도 맛나요~ 고추가루 3스푼 정도 넣으시고 ,후추 조금 넣으시고, 간장은 드셔 보시면서 넣으면 좋을 거 같아요.  (간은 물의 양에 따라 달라서요)  불을 끄고 부추를 넣어요. 잔열로 살짝 익혀요.

 

 5. 그릇에 야채와 해산물 고기를 골고루 담아요. 참기를 조금 넣어요. 

   

    맛있게 드세요. 집에서 아이랑 먹는 요리라서 간을 세게 하지 않아요. 그랬더니 먹고 나서도 탈도 안 나고 좋더라고요~~ 맛있는 짬뽕밥 드시고 오늘도 힘내세요!

 

 

 

반응형

'아이요리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초간단 토스트  (29) 2021.09.06
오늘은 토요일이니 불량엄마 모드입니다.^^ 오랫만에 '노랑통닭'입니다.  (12) 2021.09.04
아이식단  (6) 2021.09.03
쌀 떡볶이 (밀키트)  (2) 2021.09.02
카레 볶음밥  (0) 2021.09.01

댓글